본문 바로가기

CNC 테크&팁

화낙 MCT, CNC 랜(FTP)를 활용한 DNC 운용 방법 1 - 15년 3월 이후 장비에 한함

저번 포스팅에서 예고 했던 랜(FTP)을 통신 인터페이스를 활용하는 회사의 경우 적용하실 수 있는 방법 입니다.


본격적인 내용을 시작하기전에 중요 알림사항 입니다.



이 방법은 15년 3월 이후(시스템 버전 38 이후)에 생산된 장비에서만 적용할 수 있습니다.



구형 장비에서 같은 Parameter를 찾아보았으나 같은 Parameter가 없었습니다. 랜에서는 M198을 사용하여 DNC로 구동하는 방법이 있어보입니다.

이 방법은 제가 아직 해보지 않아서 정확히 설명드리기 어렵습니다. 필요하신 분들은 구글에서 검색해보시면 나올겁니다.


본 방법은 장비의 통신 인터페이스를 랜(FTP)으로 설정이 완료된 상태라는 가정하에 설명 됩니다.

사진 용량 초과로 포스트 2번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이어지는 설명 또한 참조바랍니다.

2번 포스트 동영상이 있으니 사진으로만 따라하기 어려우신 경우 동영상 시청을 부탁드립니다.


준비물) 랜(FTP)으로 동작하는 15년 3월 이후 생산된 MCT or CNC, FTP 서버


초기화면 입니다.


먼저 Parameter를 하나 변경해야 합니다. Parameter 변경을 위해 MDI 모드로 변경 합니다.


그 다음 OPS/SET 버튼을 눌러 줍니다.


그럼 아래와 같은 화면이 출력 됩니다.


이 상태에서 1을 눌러 Parameter 쓰기 가능으로 바꾸겠습니다.


1을 눌러주고...


INPUT 버튼을 눌러주면...


Parameter 쓰기 가능으로 바뀌면서 알람이 뜨기 시작하는데 Parameter 쓰기 모드로 변경되었다고 경고하는 것이니 무시하셔도 됩니다.


다음 SYSTEM 버튼을 눌러 Parameter 창으로 갑니다.

Parameter 창이 처음에 안뜬다면 SYSTEM 버튼을 몇차례 누르면 나올 것 입니다. 


이 상태에서 숫자 14885를 눌러 주고...


소프트버튼에서 NO검색을 눌러 줍니다.


그럼 14885번 Parameter로 이동할텐데 여기서 EDE라고 써있는 항목만 건드려야 합니다.


화살표 버튼을 6번 눌러서 EDE항목으로 노란색 박스를 이동시킵니다.


정상적으로 이동되면 EDE만 노란색 박스로 나올 것 입니다.


여기서 숫자 1을 눌러주고...


INPUT 버튼을 눌러주면...


EDE가 1로 바뀌어있을 겁니다.



2번 포스트에서 계속 됩니다.